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산수로 풀어보는 신규 고객

HANDSOS Advice
신규고객의 소비 패턴 < 신규고객의 소비 패턴 >
재방고객의 소비 패턴 < 재방고객의 소비 패턴 >

신규, 재방고객의 소비 패턴 분석

위의 실제 매장의 데이터를 토대로 한 그래프를 보면 신규고객의 경우 재방에 비해 컷비율이 현저히 높게 나나타 70% 전후의 비율을 보입니다. 그에 비해 컷은 매출액이 낮은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신규 재방 이탈율 비교 < 신규 재방 이탈율 비교 >

신규, 재방고객의 이탈율 분석

신규고객의 경우 이탈되는 비율 또한 재방고객에 비해 높습니다. 이는 신규고객이 첫 방문시 매장의 서비스와 스타일에 만족을 느끼지 못하고 바로 이탈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첫인상과 마찮가지로 매장의 첫 느낌과 만족도는 매장의 재방문 의사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방문회차에 따른 이탈율 < 방문회차에 따른 이탈율 >

방문 회차와 이탈율의 관계

1회차 방문고객(신규고객)의 이탈율은 월등히 높으며 3회 이상만 방문하게 되면 이탈율은 절반가량으로 낮아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초기 1~3회 방문에서 매장에 대한 만족도가 대부분 결정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위의 표들과 조합하여 생각해본다면 신규고객은 70%이상이 컷을하고 신규고객의 70~80% 가량이 이탈하게됨을 볼수 있습니다.

신규 이탈고객의 최종 시술 메뉴 < 신규 이탈고객의 최종 시술 메뉴 >

신규 이탈고객의 시술메뉴

종합적인 자료를 토대로 예상한 그대로 신규이탈고객의 70%이상이 컷을 한것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실상 여러매장에서 실제로 디자이너를 지정하지 않은 신규고객의 경우 신입직원에게 대부분 할당을 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신규고객의 만족도가 낮을 확률이 증가하고 이는 이탈로 이어지게 됩니다.
재방고객에게만 숙련된 디자이너를 할당할지 신규고객에게도 고루 분포하여 신규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재방고객으로 만들지 고민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매출 상승을 위한 포지셔닝 < 매출 상승을 위한 포지셔닝 >